무선 이어폰을 쓰다보니 노트북에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서 쓰는게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그러다가 이왕 비싸게 주고 산 에어팟 프로로 전체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써보자 싶은 생각이 들어서 오늘은 윈도우 랩탑과 에어팟 프로를 연결해서 쓰는 방법과 팁, 치명적인 단점 한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윈도우 랩탑은 거의 모두 블루투스 모듈이 있으니까 별도의 도구(동글이)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단 오른쪽에 작업표시줄에 보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있어요.
그걸 우클릭하고 Bluetooth 장치 추가를 눌러주세요.
메뉴가 뜨면 최상단에 Bluetooth 또는 기타 디바이스 추가 누르고
디바이스 유형에서는 블루투스 기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주변에 블루투스 기기를 찾기 시작해요.
바로 이때 에어팟 프로를 들고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뒤에 있는 작은 버튼을 랩탑이 검색할 때 눌러주고 기다리면 목록에 내가 지정한 에어팟 프로의 이름 그대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연결을 눌러 주시면 돼요.
자 그럼 이제 평소처럼 이어버드를 꺼내서 귀에 꽂고 밑에 볼륨 버튼 눌러 보면 재생 디바이스 에어팟 프로가 선택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은 쉽게 끝.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음 허용 모드가 제대로 동작 할까 하는 거였는데요,
기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에서 설정했던 동작 그대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 모드를 제외하고 노이즈캔슬링과 주변 허용 모드만 사용하는데 테스트를 해 보려고 일반 모드로 넣어서 테스트해봤어요.
세 가지 모드를 차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관련 설정들은 애플 디바이스에서만 할 수가 있어요.
그런데 그 셋팅값 쓴 에어팟 프로에 직접 저장이 돼서 윈도우 랩탑에서 쓸 때도 동작들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재밌는 건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동작이 미디어를 재생하고 정지하는 동작인데요.
이게 가능한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유튜브에서 영상을 볼 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에어팟 프로로 재생이나 정지를 할 수가 없어요. 아예 동작이 먹히질 않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크롬에서 유튜브를 볼 때는 미디어 컨트롤이 에어팟 프로로 아주 잘 작동해요.
해당 프로그램의 권한 문제인 것 같은데요.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나 프로그램에서 동작 하는지는 개별적으로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 한가지 완전히 동작을 안 하는 건,
귀에 착용했는지 여부에 따라서 자동으로 컨텐츠를 멈추고 다시 재생 하는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플 디바이스에서는 귀에서 뺐는지 착용여부를 인식하고 오디오 재생을 하지 않는데요.
윈도우에서는 제가 귀에서 양쪽 이어버드를 모두 빼고 책상 위에 둬도 그대로 오디오가 흘러나와요.
완전히 케이스에 넣어서 연결을 끊어 줘야 하지만 다시 랩탑의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많이 불편한 기능은 아닌데요.
이게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 같기는 해요.
도서관에서 에어팟 연결해서 사용을 하다가 만약에 에어팟 배터리를 다 쓰게 되면 컨텐츠가 멈추거나 오디오 출력 자체를 멈추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랩탑 스피커로 소리를 내보내 버리기 때문에 본의아니게 민폐를 끼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관리는 좀 조심해 줘야 될 것 같아요.
에어팟 프로를 윈도우 랩탑에서 쓰다 보면 일정시간후에 자꾸 끊기거나 오디오 장치를 발견할 수 없다는 알림이 나올 수 있는데요.
랩탑에서 전원 관리를 위해서 외부에 연결된 장치 전원을 일부러 꺼버리기 때문입니다.
그것을 막기 위해서 일부 설정을 변경해 줘야 돼요.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장치관리자를 열어 주고 그 아래 보면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라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 변환된 휴대용 장치 제어 장치 속성 창을 열어 주세요.
그리고 전원관리 탭을 보면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이 옵션을 체크해제 해 줍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시작 옆에 있는 돋보기에서 sevices. msc를 검색해서 서비스 항목을 실행해 줍니다.
그럼 메뉴 중에 Bluetooth 오디오 게이트웨이 서비스 항목이 보이는데요.
수동을 자동으로 바꿔 주고 서비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해 주면 됩니다.
이제 재부팅을 하고 다시 사용하면?
끊김없이 에어팟을 윈도우 랩탑에서 사용할 수가 있어요.
어떤 기기든 여러가지 문제점에 닥칠 수 있습니다.
허나 약간의 주의사항은 있지만 확실히 플랫폼에 관계없이 쓸 수 있는 점은 상당히 편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직까지 블루투스 이어폰을 노트북에 활용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이 글로 모든 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여러분이 모르는 7가지 기능
맥북 초기화 방법, 간단하게 해결하자
캐드 노트북 사양, 아무거나 사면 돈날린다.
아이폰 XS 리뷰, 지금 구매해도 될까?
블루투스 이어폰 노트북 연결 영상
신용불량자도 통장개설할 수 있다? 신용불량자라고 은행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상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부득이하게…
샤오신패드 2024 후기 내돈내산 샤오신패드 2024는 저렴한 가격과 기능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약속하며 태블릿 분야에서 떠오르고있습니다.…
2024년 신생아 특례 대출 완벽 가이드!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는 방법 ** 축하합니다! 귀여운 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