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배경화면 만드는 방법
아이폰에는 터치하면 움직이는 라이브포토 기능이 있죠
이런 기능을 이용해서 배경화면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다가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포토기능을 이용하여 라이브 포토 배경화면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S 카메라를 이용해서 찍은 동영상을 라이브 포토로 전환하여 배경화면을 움직이게 만들수 있는데요.
라이브포토가 되는 아이폰이라면 전부다 가능하니 다같이 한번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동영상으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만드시고 싶으신분은 아래로 좀 내려가시면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동영상 촬영
동영상을 라이브 포토로 만들기 전에 멋진 동영상 제작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지금 쓰려는 라이브 포토는 물 안에 잉크를 넣어서 구름처럼 몽글몽글 효과를 찍는 거예요.
수조에 물을 받아서 세 가지 컨셉으로 3가지 색깔로 만들 겁니다.
일단 수조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수조에 물을 넣고 나면 내부에 기포들이 있어요. 칫솔들을 이용하여 기포들을 없애줘야합니다.
그래야 촬영할 때 깔끔하게 처리 될 수가 있어요.
이제 카메를 삼각대와 함께 고정해야합니다..
아이폰으로 찍는 이유는 아이폰으로도 충분히 작품 사진 예술 사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은 하얀색 하고 노란색 하고 빨간색을 이용해요.
그래서 노란색 아크릴물감은 사용 하고요.
물감을 적당량을 컨테이너에서 두었고요.
모든 물감은 물에 희석시켜야 됩니다.
희석되지 아니면 너무 딱딱하기 때문에 물과 함께 희석시켜서 잘 섞어 줘야 돼요.
다음엔 주사기를 사용할 건데 모든 물감을 주사기에 적당량을 넣어 줍니다.
여러 색깔의 물감을 연속적으로 넣어 색감을 살려주겠습니다.
2차 시도는 다른 색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파란색하고 빨간색, 연파랑 하고 연 빨강, 핑크 빛깔을 한번 해 볼 거예요.
이거는 약간 시간과의 싸움인데요.
촬영은 진짜 한 10초 20초면 끝나는데
원하는 사진을 얻기 위해서 한 10분에서 20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동영상 색감 조정
이제 라이브포토로 만들 건데, 영상파일로 녹화된 영상파일을 컴퓨터로 옮겨 가지고 색감보정을 조금 한 다음에 폰으로 옮겨가서 나만의 포토를 만들껍니다.
간단한 영상 보정은 파이널 컷을 이용하여 진행합니다.
뉴 프로젝트를 만들고 슬로우모션을 50% 주고 마음에 드는 부분들을 셀렉트를 하여 저장하도록 합니다.
소리는 없어도 되니까 소리는 뮤트 시켜 줍니다.
파이널 컷을 이용해 아이폰으로 찍은 4k영상의 색감을 좀더 진하고 예쁘기 만들어 줍니다.
기존 동영상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굳이 색감조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거를 어떻게 그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느냐?
아이폰 앱스토어에 가면 IntoLive 라는 앱이 있어요.
IntoLive 앱을 다운 받으셔서 들어가면 영상들을 제가 그 라이브포토로 바꿀 수 있는 기능들이 있어요.
그래서 원하는 영상을 클릭하고, 로딩이 되면 어느 부분을 라이브로 만들건지 뜨니
그 중 가장 적절히 괜찮은 부분이 있으면, 양 옆으로 조정해보면서 라이브 포토로 만들어 줍니다.
그 후 Make 를 누르고 Repeat 2 Time을 클릭하게 되면 준비가 되고
Save Live Photo를 클릭하게되면 라이브포토를 만들어 주는 거예요.
그 후 아이폰 월페이퍼(배경화면) 로 가세요.
월페이퍼 가면 라이브 포토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배경화면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과 락화면 설정을 마치고 배경화면에서 꾹 누르면 녹화영상이 뜨는겁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여러분들께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로 영상을 찍어서 어떻게 움직이는 배경화면 락스크린으로 만들 수 있는지를 알려 드렸는데요.
IntoLive 라는 앱을 다운 받아서 이용하게 되면 어떤 영상이든 라이프 포토 생성을 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멋있는 배경 화면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