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토입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아이패드 멀티태스킹을 3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사파리는 하나의 단일 창밖에 켤 수 없었는데요.
이제 위 화살표 부분을 눌러서 옆으로 옮겨 주게 되면 작은화면으로 움직이게되고 옆에 놓게 되면 두 개로 웹서핑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간편하게 해 볼 수도 있고, 바로 옮겨서 테이블 양쪽에 분리시켜주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쉬움이라면 세로로 했을 경우에는
1:1 분리가 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화면 분할 활용하기 위해서는 세로가 아닌 가로 모드로 활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두 번째로 기본 멀티태스킹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태스킹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위로 스와이프해서서 독을 활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여기서 멀티태스킹을 활용 하고 싶은 앱을 틀어서 놓으면 바로 멀티태스킹을 실행해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이렇게 놓는 방법 있고 혹은 이렇게 그냥 중간에 어디든 놓게되면 위에 팝업 방식으로 앱이 뜨기 때문에 이렇게 두가지 방법 가운데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약간 당겨서 외각쪽으로 붙여서 실행하게되면 앱이 두 개 모두 활성화 된 상태로 나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중앙구 구분선에 잡고 이동 해 주게 되면 좌우분할하여 크기별 3가지 모드로 활용이 가능해요.
오른쪽에 있는 앱을 크게 활용하거나 1:1 중앙 모드 혹은 오른쪽 앱을 작게 만들 수도 있고 한쪽으로 완전히 밀어서 다시 원래대로 복귀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세로 모드에서도 독을 통해서 가볍게 올려 두게되면 멀티태스킹을 활용할 수 있지만 1:1 중앙분리는 되지 않기 때문에 한쪽으로 치우치도록 하거나 왼쪽, 오른쪽, 가운데 어느 앱을 더 크게 활용할지를 선택할 수밖에 없어 세로 모드 멀티태스킹에는 조금 더 제약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 위에 놓여진 앱을 바꿀 수 있는데요.
분할화면에서 독을 이용하여 다른 앱을 해당 위치에 놓아 주게 되면 해당 앱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멀티태스킹은 구분선 위로 앱을 가져 가면 되는데요.
이렇게 구본선 위에 놓게 되면 이렇게 한쪽에 놓여졌을 때와는 다르게 구분선 위에 구분 된 모양이 나타는 것을 볼 수 있고 이렇게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앱을 왼쪽 오른쪽 가운데 놓아주게 되면 어디든 편리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왼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왼쪽으로는 숨기기 기능이 없지만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되면 오른쪽으로 숨겨둘 수 있기 때문에 원한다면 중앙부분에서 당겨서 꺼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숨겨진 앱은 세로 모드로 변경 하더라도 그대로 숨어 있기 때문에 다시 꺼내 줄 수 있고 언제든 넣어두고 원할 때 꺼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인 앱을 왼쪽에 넣어두고 싶다면 다시 앱을 살짝 내리면 해당 앱이 교체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넓게 간편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세 가지 앱을 모두 트리플 멀티태스킹으로 활용할 경우에도 각각의 앱이 모두 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각각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상당히 높은 기능이 기도합니다.
네 번째 방법으로 동영상 멀티태스킹이 있는데요.
동영상이 경우에는 영상을 재생해 이후에 멀티태스킹 버튼 눌러서 실행해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전체 화면으로 나오게 되면 화면을 터치하고 멀티태스킹 버튼 누르게 되면 이제 팝업 화면 방식으로 동영상이 이렇게 한 쪽에 남게 되고
이러한 팝업은 왼쪽, 오른쪽의 위 아래 네 모서리에 넣을 수 있고 우측으로 밀어 주게되면 동영상은 재생 중이고 소리도 들려오지만 숨겨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웹서핑을 문제없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동영상이 실행되어있는 탭을 종료 하지만 않는다면 동영상도 종료 되지 않기 때문에 그 점에서 바로 다른 테이블 눌러서 실행 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의 크기를 줄여 줄 수 있는데요.
측면을 잡아 작게 만들거나 조금 크게 만들 수 있고,
작게 만든 상태에서도 숨겨둘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곳에 넣어두고 꺼내고 크기를 늘리고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동영상 멀티태스킹을 실행한 상태에서도 사파리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파리 테이블 두 개로 보면서 다양한 웹서핑과 동시에 동영상 시청 해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전체화면으로 확대하거나 일시정지 하거나 혹은 완전히 종료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다섯 번째로 쿼드 멀티태스킹을 알아볼텐데요.
쿼드 멀티태스킹은 두 개 메인 앱을 띄워 놓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사파리 이렇게 두 개를 띄어놀 수 있지만처럼 달력 앱을 띄어 놓을 수 있는 것이죠.
즉 사파리 2개의 멀티태스킹 후 두개의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쿼드 멀티태스킹은 세로로 전하는 상태에서도 4개의 창 모두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방식대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성이 상당히 높은 기능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불러 보는 것도 가능하고 동영상을 불러오거나 동영상을 줄여들 수도 있는 것이죠.
6번째 방법은 서로 앱이 다를 경우에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무언가를 옮길 수 있는데요.
주소를 누른 상태에서 그대로 옮기게 되면 현재 주소를 그대로 저장 할 필요 없이 이렇게 메모앱이든 다른앱에 넣어서 하이퍼링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서핑을 하다가 원하는 사진이 있을 경우에 꾹 눌러서 그대로 이동하게 되면 바로 메모장에 첨부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꾹 눌러서 이미지를 저장한 이후에 다시 사진 앱을 실행하고 혹은 메모에서 첨부 파일 열기를 통해서 여러 번거로운 과정이 필수적이었지만,
이제는 드래그앤드롭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앱 사이를 오고 갈 수도 있는 것이죠,
그리고 다중 선택을 통해서 이렇게 선택을 누른 상태에서 사진 앱에서 좌측으로 이동하게 되면 그 상태 그대로 여러사진을 선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사진을 옮기게 되면 한 곳에 모이게 되고 독을 실행한 상태에서 메모 앱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곳에 놓게 되면 선택된 사진이 모두 삽입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다양한 사진을 한 번에 넣어둘 수 있다는 편의성까지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노트를 편집하는 경우에도 키노트를 선택하고 사진을 일일히 추가 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진 앱을 멀티태스킹으로 불러 오게 되면 이제 파인더가 열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그대로 원하는 사진을 끌어와서 넣을 수 있고 또 원하는 사진에 끌어와서 넣을 수 있고 사진을 선택해서 바로 크기를 변경해 볼 수도 있습니다.
사파리 내의 사진도 선택해서 바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그대로 사진을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앤드롭으로 하게 되면 이처럼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사진을 앱의 한계 없이 그대로 이동할 수 있다라는 편이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 7 번째는 앱을 길게 눌러서 추가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휴대폰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이를테면 여러한 앱들 가운데에 길게 누르기를 지원하는 있을 경우에는 살짝 길게 누르면 해당 앱에 있는 파일들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문서를 볼 수 있고 더보기를 눌러서 더 많은 파일을 보는 것도 가능하며 이 파일을 그대로 끌어서 원하는 앱에 실행을 해 준 다음에 그대로 첨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다른 앱에 있는 파일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게 멀티태스킹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활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능이 있지만 사용하지 못하는 건 그 가격에 대한 가성비를 떨어뜨리는 일입니다.
허나 최대한 기능을 활용하면서 사용하게 되면 그만큼 기기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이니 여러분들도 모든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바랄게요.
신용불량자도 통장개설할 수 있다? 신용불량자라고 은행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상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부득이하게…
샤오신패드 2024 후기 내돈내산 샤오신패드 2024는 저렴한 가격과 기능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약속하며 태블릿 분야에서 떠오르고있습니다.…
2024년 신생아 특례 대출 완벽 가이드!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는 방법 ** 축하합니다! 귀여운 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