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쉐어링 알고 쓰자.
안녕하세요 블토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KT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서비스란 무엇이냐?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는 내가 선택한 요금제, 내가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를 쓰고 있는 요금제를 공기계 나 태블릿 PC 와 데이터를 나눠쓰는 겁니다.
최고 2대까지 나눠 쓸 수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이유
보통 어떤 분들이랑 쓰시냐 하면은요.
무제한 요금제 쓰시는 분들이 많이 쓰는데요.
옛날 무제한 요금제을 쓰고 있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그래서 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은 실수를 많이 합니다.
예전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
기본 제공되는 용량을 나눠쓰는 거기 때문에 내가 기본적으로 2기가, 3기가, 6기가 요금제 심지어 옛날 요금제인 59,900원짜리 10Gb에 무제한, 매일 2Gb의 뜻은 기본적으로는 2Gb를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용량을 나눠 쓰는 겁니다.
그래서 간혹 쉐어링을 잘 모르고 신청해서 쓰는 분들이 20시간을 넘어섰을 경우에 모바일은 상관없지만 세컨 디바이스 태블릿 PC 나 공기계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서 요금이 청구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요즘엔 KT 같은 경우는 비디오 요금라든가 프리미엄 요금이라고해서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쓸 수 있거나 100Gb 라는 엄청난 양을 제공함으로써 쓸 수 있게끔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100기가를 어떻게까지 나눠 쓸 수 있나?
총 100Gb를 내가 총 태블릿 PC 2대 까지니까 이걸 나눠서 쓰면 속도가 떨어지거나 차단이 됩니다.
데이터 쉐어링 하는 이유를 보면 공기계 넣어 가지고 네비용으로 쓰는 분들도 있구요.
태블릿 PC에 넣어서 쉐어링을 나눠서 아이의 유튜브로 보여 드리는 거 영상을 보는 전용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렇게 세컨디바이스 제품을 활용하는 젊은층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조심하셔야 되는 것는 이 쉐어링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에서 나눠쓰는 거기 때문에 지금처럼 완전 풀 데이터 라든가 100Gb를 주는 KT 요금제,
타사에 있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가 많은 요금제가 아닌 예전 요금제나 저렴한 요금제를 쓰면서 쉐어링을 할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추가적인 요금이 나갈 수 있다라는 점을 알고 계셔야 하셔야 됩니다..
5G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
또 하나 더 알려 드리면 요즘 5G 폰을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지금 KT 5G 사셨을 경우에 요금제가 많더라도 데이터가 무제한이이지만 쉐어링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여나 LTE 요금제에서 쉐어링을 쓰고 있던 사람들이 5G로 바꿔 쓸 경우에 실행이 안 되기 때문에 요금이 발생 해서 청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5G는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이라고 해 놓고선 어떻게 데이터 쉐어링을 쓰라고 하냐?
지금 예전에 쓰던 방식인 테더링이라고 해서 핫스팟을 열어서 사용가능합니다. 허나 이건 임시 방편이며 해결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저희 개인적인 생각은 5G가 완전히 자리매김을 할 때까지는 LTE 요금제를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고요.
차후에는 5G 해도 당연히 이런 쉐어링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나올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WIFI 용 디바이스 사지마라?
많은 분들이 오해를 안 했으면 좋겠는 것 중에 하나가 세컨디바이스 라든가 테블릿을 사실 때요.
예전에는 이런 와이파이 용도를 많이 샀어요.
왜냐하면 별도의 비용을 통신망 용을 사면 와이파이 되는데서 맞춰서 쓰고 요금을 안 내니까 경제적인게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었는데 요즘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무제한 데이터나 완전 프리미엄을 쓰는 경우
에는 최소 최대 50%까지 나눠 쓸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사실 때 와이파이 용을 구매하기 보다는 통신망 용을 사서 같이 겸용해서 쓰는게 답힙니다.
이것은 데이터망을 제공하는 테블릿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데이터용 노트북도 있습니다.
그런 때 노트북을 와이파이 안 잡고 활용해서 쓸 수 있는 경제적인 활용 방법을 가질 수가 있겠죠.
핫스팟은 내 폰을 열어 놓고 뒤에 그 핫스팟을 잡아서 쓰는 건데요.
이거는 절대 효과적일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5G 요금제에서 테더링이 아닌 쉐어링 서비스는 지금 현재 KT 같은 경우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장담할 수는 없지만 향후 5G 요금제가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