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10원 한푼 쓰지말고 내가 한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청소하지 않은 세탁기의 세균은 변기의 안쪽보다 250배가량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세탁기 세균 관련 기사 : 세탁기 세균이 우리를 위협한다
위 기사를 보면 아시듯이 세탁기 세균은 우리 삶에 나쁜 영향을 주기때문에 세탁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 주어야 합니다.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세탁기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어야 세균이나 곰팡이 번식도 없어지고 세탁물의 냄새 또한 없앨 수 있습니다.
업체에 맡기는 세탁기 분해 청소비용은 1회에 대략 30-40만원 정도인데요, 가격이 비싼 만큼 분해하거나 청소하기도 까다롭다고 하더라구요 ㄷㄷ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돈 쓰지 않아도 세탁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세탁기 청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탁기 청소방법
세탁기 청소에서 가장 필수적으로 해야 할 부분은 크게 4군데입니다.
세제통
세제통을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으셨다면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세제통은 분리한 후에 큰 대야에 넣어주시고, 따뜻한 물에 불린 후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세제통을 제거한 공간도 물티슈로 닦아 굳어있는 세제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다 씻은 세제통은 잘 말린 후 다시 끼워 넣어주시면 됩니다.
고무패킹
세탁기의 고무패킹 부분은 락스를 이용하여 청소해 줍니다.
락스의 정량 사용법에 맞게 300배 희석한 락스물에 일회용 행주를 적셔주고 20분 정도 패킹위에 올려주세요.
이 작업은 찌든 물때나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용이합니다.
20분 후 행주를 제거해주시고 깨끗한 행주를 이용하여 한 번 더 닦아주면 됩니다.
세탁물을 넣는 세탁조
과탄산소다 두 컵을 세탁조에 바로 부어 주세요.
전원을 누르고 통세척 버튼을 눌러 돌려주세요.
만약 집에 과탄산소다가 없으시면 락스 한컵을 부어 대신 이용해주시면 되는데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염소가스가 생성되기 때문에 꼭 찬물로 돌려주세요.
배수구필터
배수구 필터는 세탁 시 떨어진 이물질과 고여있는 물로 인해 세균과 곰팡이가 증식하기 정말 좋은 환경입니다.
흰색 부분의 배수구 필터를 돌리면 필터가 빠져나오는데요,
이 필터를 꺼내 물에 불려준 후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배수구 안 역시 물티슈나 행주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손이 닿지 않으시면 칫솔에 물티슈를 덮어씌워 닦아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물기를 제거한 필터를 다시 끼워넣어주시는데 넣으실 때 위로 일자가 되도록 넣어주세요.
그리고 옆에 있는 호수도 빼서 회색 부분의 꼭지를 빼주시면 물이 나오는데요,
처음엔 이거 안빠지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빡빡하지만 약간 살살 돌려서 빼면 빠지니 이 부분도 주기적으로 물을 빼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세탁을 끝낸 후에는 꼭 세탁기 문을 열어서 잘 말려주셔야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다른글
2 thoughts on “세탁기 청소하는 방법, 10원 한푼 쓰지말고 내가 한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