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사도 될까? 스위치와 15만원 차이나는 이유

닌텐도 스위치 VS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모여봐요 동물의 숲 발매가 되면서 동물의 숲으로 스위치 입문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스위치 라이트가 나오면서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 둘 중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두 제품을 한번 비교 해 보겠습니다.

1. 스펙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는 스위치라이트 보다 화면 크기와 무게도 조금 더 크고, 배터리도 조금 더 오래 지속됩니다. 또한 지인들하고에서 티비나  모니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6.2인치, 무게는 398g이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1280x720p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5.5인치 디스플레이에 무게는 275g, 해상도는1280x720p로 스위치와 동일 합니다.
닌텐도스위치라이트 같은 경우엔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지만 다른 디바이스와의 연결은 불가능해요. 순수 휴대용으로 만 쓰셔야 됩니다.

2. 진동 및 모션 카메라

닌텐도 스위치 모션 카메라

스위치에 있는 중 기능중 하나인 진동과 모션 카메라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는 없어요.

이 기능들은 조이콘에 달려 있는 건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는 조이콘이 없는만큼 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겠죠.

대신 진동과 모션 와야 카메라를 쓰고 싶으면, 조이콘을 별도로 구매하셔서 연결시키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그립감

라이트 같은 경우엔 손에 쏙 들어오는 편이며, 스위치 같은 경우에는 좀 크게 잡히는 느낌이 강합니다.

손이 조금 큰 편이 남자 입장에서는 스위치가 큰 부담이 없겠지만, 그립감 자체만으로 본다면 모두다 스위치 라이트가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4. 크기

스위치 라이트가 스위치의 조이콘 하나를 빼는 것만큼 크기 차이가 나는데요.

부피차이 또한 많이납니다.

닌텐도 스위치 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화면 차이도 한번 볼게요. 화면 크게 차이가 꽤 나는 거 같죠. 근데 막상 스위치 라이트를 직접 개인플레이를 해 보면 크기에 대한 거부감은 거의 안 들어요.

5. 버튼

그 다음엔 스위치에 버튼 키들은 조금 딱딱 딱딱 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XY AD 버튼들이 각인으로 프린팅 해놨더라구요.

반면에 라이트 같은 경우엔 버튼이 좀 더 쫀쫀한 느낌이 있습니다.

만져 보셔야 알겠지만 스위치라이트 키감이 더 좋은 거 같습니다.

6. 무게

스펙상으로는 120g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직접 들어 봤을 땐 무게차이가 굉장히 컸어요. 

스위치의 조이콘 한쌍을 다 뺀 무게와 스위치 라이트의 무게가 비슷한 거 같았는데, 실제로 확인해보니 스위치의 조이콘을 뺀 무게보다 스위치 라이트가 더 가벼웠습니다.

7. 나에게 맞는 제품은?

그럼 어떤 분들이 닌텐도 스위치를 쓰시면 좋고, 어떤 분들이 닌텐도스위치라이트 쓰시면 좋은지 알아 볼게요.

난 집에서 게임하고 큰화면으로 즐기는 것이 좋다.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기고 싶다.

닌텐도 스위치는 티비나 모니터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좋은 그래픽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요.

스펙 비교

또 친구들이랑 자주 놀러 가셔서 마리오 파티 나 저스트댄스 같이 조이콘을 꼭 필요로 하는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닌텐도 스위치를 추천드립니다.
라이트도 조이콘에 연결해서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조이콘을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스위치를 한 번에 사시는게 좀 더 저렴해 보이네요.

또한 진동이 중요한 게임들이 조금 있어요. 진동으로 바닥에 숨겨진 물건을 찾거나 게임 내 모션이 진동으로 표현 될 때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생생이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스위치를 추천합니다.
큰 화면으로 게임을 하면서 진동까지 느끼면 더욱 몰입되서 게임 할 수 있겠죠.

난 그냥 혼자 한다. 휴대용 게임기가 필요하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같은 경우엔 좀 더 가볍게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보니.

스위치에 비해서 부피도 작고 훨씬 가볍습니다.
그래서 “난 침대에서 동물의 숲만 할거야” 하는 분들,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하고 싶으시거나,
카페에 가서 커피 한잔 하시면서 게임 하실 분들 처럼 자주 들고 다니실 분들
에게는 라이트가 좋습니다.

핸드폰만 들고 다녀도 손목 아프신 분들이 굉장히 많죠. 저도 스위치 자주 하다 보니까 손목이 아파서 손목 밴드도 하고 그러는데 스위치라이트 들어보니까 정말 가볍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스위치가 휴대용 제품으로 나온 제품이다 보니 기능면으로는 스위치보다 일부 부족했습니다. 허나 사용 용도에 따라 장점이 존재하며, 가격적인 부분에서 좀 더 유리하기때문에 많은분들이 찾고있어요.
노트북 구매와 같이 본인의 용도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만족면에서나 가격면에서도 후회가 없는 만큼 잘 결정하여 구매하길 바랍니다.

가격 참고 : 네이버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