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갤럭시 신제품이 나오면서 Z플립4를 조만간 받으실 분들 또는 받으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한 번 구입하면 최소 2년에서 3년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불량이 있었다면 어떨까요?
Z플립4 불량테스트 를 진행하지 않고 나중에 알아채면 이게 어떻게 초기 불량이었다는지 증명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제품을 구입하시거나 받으신 분들 중 2주 안에 화면에 불량 뜨신 분들이라면 굉장히 운이 좋은 겁니다.
왜냐하면 수령 후 2주 이내에 초기 불량이 확인 되어야 교환 받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주가 넘어가고 나서는 수리를 받아야 하는데 물론 불량인 게 확인되면 무상으로 수리를 맡기거나 할 수 있지만 아예 새 제품을 받는 것과는 조금 다르니까요.
그래서 처음 받자마자 불량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오늘은 제품을 바로 받자마자 확인해야하는 초기 불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Z플립4 불량테스트 외관
초기불량 체크의 가장 기본은 외관 확인입니다.
먼제 제품을 쭉 돌려가며 흠집이나 찌그러진 부분이 있는지 체크하시구요,
그리고 플립 테두리 부분에 보호용 테이프가 붙어 있는데 이런것도 정상적으로 붙어 있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떼고 사용하실 거지만 떼어져 있는 거랑은 다르니까요.
그리고 Z플립이나 Z폴드는 힌지가 들어가 있으니 (180도 까지 끝까지 꺾이는지 힘이 너무 없지는 않은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봐주세요.
참고로 이번 4세대 시리즈의 힌지 특징은 플립3와 달리 이렇게 작은 각도에서도 프리스탑 힌지를 잘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부분들도 잘 버텨주는지 확인 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Z플립4 같은 경우에는 내부의 디스플레이에 필름을 붙여 주는데요,
정말 자세히 보면 이쪽에 살짝 필름이 있는게 보이시나요?
이것도 잘 부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제품을 뜯기도 전이라면 언박싱을 촬영하면서 증거를 남겨놓는것도 추천드려요.
특히나 외관 불량 같은 경우에는 영상이 엄청 도움이 되거든요.
Z플립4 불량테스트 내부
다음으로는 내부 확인입니다.
삼성에서는 기본적으로 자가진단 서비스를 지원을 하는데요, 삼성 멤버스에서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삼성 멤버스에 들어가시면 바로 위쪽에 자가 진단이라고 나오면서 여러가지 테스트들이 나옵니다.
이때 전체 진단 시작을 누르면 배터리 상태, NFC, SIM카드, 모바일네트워크 등등 이런 것들을 자동으로 확인 하면서 이게 정상적인지 아닌지 확인해 줍니다.
무조건 자동으로만 넘어가는게 아니라 근접 동작 인식 이나 터치 테스트처럼 직접 해야되는 테스트도 있습니다.
만약 모든 테스트를 완료 했을 때 뭔가 특정한 불량이 나왔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서비스 센터로 가셔서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진단에서 정상으로 나왔는데 사용자가 느끼기에 이상하다 싶은 것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도 이건 어디까지나 자가 진단이니 먼저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는 것을 방문해주세요.
Z플립4 불량테스트 숨겨진 방법
이렇게 삼성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숨겨져 있는 테스트 방법도 있습니다.
전화 앱에 들어가서 *#0*# 눌러주면 숨겨져 있는 테스트 항목을 눌러볼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아까 봤던 자가 진단이랑 겹치는 것도 있는데 조금 더 정밀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으니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검사가 다 하신 후 진단 화면에서 뒤로가기도 안되고 나가지도 못하신다면 볼륨아래+전원 버튼으로 다시시작 하기는 눌러서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초기 불량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가급적이면 꼭 2주안에 확인하시고 빠르게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루지 말고 바로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참고
다른글
신용불량자도 통장개설할 수 있다? 신용불량자라고 은행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상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부득이하게…
샤오신패드 2024 후기 내돈내산 샤오신패드 2024는 저렴한 가격과 기능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약속하며 태블릿 분야에서 떠오르고있습니다.…
2024년 신생아 특례 대출 완벽 가이드!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는 방법 ** 축하합니다! 귀여운 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