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삼성은 아이콘이라는 코드리스 이어폰을 출시했지만 큰 관심을 받진 못했고 작년 갤럭시 S10 공개 당시 갤럭시 버즈가 출시한 이후 에어팟만큼은 아니지만 지난 1년간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후 이번 갤럭시 S20이 공개되면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는 159,500원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179,300원 으로 구성돼었는데 아쉽게도 갤럭시 S10때는 삼성의 코드리스가 크게 인기가 없어 기본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줬지만, 갤럭시 노트10부터는 버즈의 인기때문인지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는 쿠폰만을 주고있습니다
전면 이미지가 달라졌고 갤럭시 버즈에 플러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나머지는 거의 동일하고 이 제품을 모두 열어보면 안에 들어있는 패키지의 구성도 기존 버즈와 거의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의 경우에는 USB-C 케이블이 들어있고 이어팁과 윙팁이 각각 3쌍씩 들어있습니다. 변화점이 있다면이어팁의 모양이 반투명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존 버즈 이어팁과 비교를 해 보면 투명도의 차이가 큰 것을 알 수있습니다.
새로운 색상 블루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 S20의 색상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블랙생상에 맞춰서 나온걸 알 수있습니다.
오히려 저는 좀 괜찮다고 생각한 그레이 색상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도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 봤을때 가장 끌리는 색상은 블루이지만 가장 무난한건 화이트 색상이였습니다. 블랙도 약간 다크블랙의 느낌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플러스의 변화점 중에 전에 이어팁을 말씀드렸지만, 케이스 또한 유광으로 소재가 변경되었습니다.
유광을 사용했을때 장점은 반짝하기때문에 무엇보다 훨씬 예뻐보이지만 오래 사용했을때 케이스에 잔흠집이 생기고 흠짐 틈사이로 때가끼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오래 사용했을때는 무광이 더 좋았네요.
케이스 사이즈는 동일하고 유광만 변경되었기때문에 기존 케이스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열었을때 크게 체감되는 것은 버즈 플러스의 힌지가 달라졌습니다
힌지란 여닫을때 경첩을 말하는건데 기존 버즈의 경우 약간 중국 싸구려같은 느낌이였지만 버즈플러스 힌지는 굉장히 부드러워졌습니다. 소음이 많이 적어졌고 느낌이 굉장히 부드러워지면서 더 고급진 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에어팟을 많이 겨냥한 듯이 에어팟 케이스 힌지를 열고 닫는 느낌과 비슷합니다.
또한 버즈는 내부와 외부가 색깔이 다른 반면 버즈 플러스는 동일한 색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데 저는 버즈가 더 이쁘다고 느껴졌습니다
내부 역시 버즈는 무광으로 되어있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유광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버즈와 버즈플러스의 차이점을 유광 무광으로 구분지을 정도네요.
모양과 셋팅은 기존 버즈와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물리적으로 버즈 플러스는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1개 더 추가되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버즈는 스피커가 1개 버즈플러스는 2개가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저음을 위한 우퍼 하나 고음을 위한 트위터하나 이렇게 총 2개의 드라이브가 들어가있는 건데요.
발매전 많은 루머로 존재하였던 노이즈 켄슬링 기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국립전파연구원에 등록된걸 확인할 수 있듯이 삼성의 AKG에서 나오는 노이즈 켄슬링 무선 이어폰이 준비중에 있다고 하네요.
음질의 차이는 아무리 막귀라 하더라도 버즈와 버즈 플러스를 들어보면 공감감과 해상력이 훨씬 좋아졌다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을 들었을때 버즈는 저음부붐이 좀 뭉쳐진 소리가 들리는데 버즈플러스는 저음과 고음으로 우퍼와 트위터가 나눠져있다보니까 악기 소리에 대한 분리가 잘 되는 것처럼 들렸습니다. 버즈에서는 악기의 소리가 뭉쳐져서 잘 안들린다면 버즈 플러스에서는 악기의 고음 저음이 구분되면서 소리가 잘 구분되어 또렷하게 들린다는 거죠.
에어팟 2세대와 비교했을때는 에어팟쪽의 저음이 더 많게 좋게 들렸지만, 해상력은 에어팟보다 더 좋게 들렸습니다.
만약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때는 공간감은 에어팟 프로가 더 좋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에어팟 프로보다 고음의 느낌이 훨씬 강했습니다.
착용감같은 경우에는 모양에서도 큰 차이가 없듯이 기존 버즈와 큰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버즈는 외부 소음이 많이 유입되었었는데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외부 소음 유입이 많이 줄어들었고 목소리도 좀더 선명하게 들렸습니다.
에어팟과 비교했을때는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여러번 통화하면서 상대방에게 물어봤을때 대체적으로 에어팟 프로의 통화품질이 조금더 깔끔했다고 합니다
순수 음질만을 중요시 한다고 하면 추천드리지 않지만, 통화품질 음질 배터리 등 통합적으로 본다면 버즈 플러스는 충분히 괜찮은 제품이었습니다. 만약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지않고 에어팟을 사용한다면 가격적인 면에서 엄청 차이나는 에어팟 프로를 이용하기보다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한번쯤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글 : 노트북 고를때 필수 확인
닌텐도 스위치 가격 폭등?
신용불량자도 통장개설할 수 있다? 신용불량자라고 은행 이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상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고 부득이하게…
샤오신패드 2024 후기 내돈내산 샤오신패드 2024는 저렴한 가격과 기능성의 매력적인 조합을 약속하며 태블릿 분야에서 떠오르고있습니다.…
2024년 신생아 특례 대출 완벽 가이드!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는 방법 ** 축하합니다! 귀여운 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