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면 유용한 어플 3가지, 광고아님

있으면 유용한 어플 3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 기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우리 삶의 질을 조금 높일 수 있는 그런 앱이나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오랫동안 사용을 했거나 최근에 알게 된 앱들 중에서 돈을 아낄 수 있거나 시간을 아낄 수 있고 실생활에 많이 도움이 되는 유용한 어플 3가지를 선정해 보았는데요,

확인하시고 유용한 앱들은 한 번 사용해보세요!

 

유용한 어플 1 :

왓섭

요즘은 음악, 뉴스레터, OTT 나 일반 앱들마저 월마다 구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구독하다 보니 어떤 것들이 등록되어 있고 결제 예정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관리하고 싶을 때 내가 하고 있는 구독 서비스를 연동시켜 놓으면 이걸 한 곳으로 모아서 관리해 주는 어플이 있는데요,

바로 왓섭입니다.

유용한 어플

접속을 하면 어떤 서비스가 언제 결제되는지 한눈에 모아 볼 수 있어서 내 구독료 고정 지출이 얼마인지 손쉽게 확인도 가능하며 결제 전 알림도 떠서 어떤 앱이 언제 돈이 빠져나가는 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결제 전 알림은 구독 해지를 하려고 타이밍 노리다가 날짜를 까먹어서 다음달까지 강제로 쓰는 일이 비일비재한 저에게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구독 해지 또한 왓섭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유용한 어플 2 :

헤이딜러

살다 보면 한번쯤 차를 사고 파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주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 어떻게 사고 팔아야 하는지 막막하신 분 없으신가요?

괜히 눈탱이 맞는거 아닌가 싶고, 팔려고 하면 이상한 사람한테 잡혀서 가격 후려치기 당하면 어쩌지 하는 그런 고민 말이에요.

유용한 어플

헤이딜러 앱의 경우에는 앞장서서 불편한 중고차 거래 경험을 바꿔 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용방법은 차 번호와 이름만 입력하면 곧바로 내 차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가 빠짐없이 나옵니다. 승용 세단인지, 몇 CC인지, 출고 등급, 출고 가격 하다못해 중고차 소유자 변경된 이력도 나옵니다.

이렇게 정보가 나오면 제 차의 예상 시세가 나오는데요,

만약 여기서 차를 팔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이 경매방법 선택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경매방법에 제로와 셀프 두가지가 나뉘어 나오는데요,

유용한 어플

제로의 경우는 헤이딜러에서 직접 평가사를 집 앞으로 출장을 보내줘서 차를 진단하고 경매까지 대신 올려주는 거라 직접 딜러를 만날 일이 없습니다.

제로로 하면 좋은 점은 평가사가 완벽하게 모든 것을 진행해 주기 때문에 추후 가격을 절대 깎을 수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셀프의 경우는 내가 직접 차의 정보를 입력을 하고 경매를 시작하는 겁니다.

주행거리나 차량 옵션 등 여러가지 사항을 직접 넣고 경매를 시작하는 건데요,

(혹시 거짓으로 정보를 기입 하시더라도 어차피 딜러가 직접 와서 차량 실물과 대조하면서 체크합니다.)

이렇게 사전 입력 사항을 넣어놓으면 그 항목에 대해서는 딜러가 절대 감가할 수 없다고 합니다.

만약 딜러가 와서 감가를 시킨다면 헤이딜러 감가 심사 센터에서 부당하게 깎인 거라고 판단을 하고 100% 돈을 다시 돌려준다고 합니다.

 

유용한 어플 3 :

캐치 테이블

이 앱은 식당을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유용한 어플

네이버 예약도 가능한데 굳이 이 앱을 다운받아야 하나 싶지만 조금 더 분위기 있는 맛집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로 찾으려면 블로그 후기도 봐야하고 메뉴 가격, 시간도 찾아봐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어플로 찾으면 지역별/ 가격별로 나눠서 찾을 수 있고 메뉴 같은 경우도 금액까지 세세하게 나와있어서 대충 얼마 정도 나오겠다는 예상을 하고 가실 수 있어요.

그리고 인기 많은 가게 같은 경우에는 예약이 열리자마자 풀 예약이 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빈자리 알림 신청 기능을 누르면 빈자리가 났을 때 나에게 앱으로 푸시 알림이 옵니다.

모든 식당이 이 앱에 들어가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네이버로 알아보기에 시간이 좀 촉박하고 어느정도 괜찮은 식당을 찾아 바로 예약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마지막으로

휴대폰을 사고나면 어떤 어플을 써야될지 고민도 많고 막상 써보면 필요없는 어플들도 많은데요.

아이폰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